동두천시의회, 정례회 개회…"행정사무감사, 세입·세출결산안 승인"
동두천시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상정
제321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 및 조례안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황주룡 의원이 '체육회 운영 및 활동 지원 강화 촉구', 임현숙 의원이 '애향장학금 분야에 근면(개근)장학금 신설', 김재수 의원이 '보다 근본적이고 생산적인 인구 문제 대책 마련 제안' 등을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강조했다.
이어 의원 대표 발의로 김재수 의원의 '동두천시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박인범 의원의 '동두천시 제안제도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은경 의원의 '동두천시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이 상정됐다.
집행부에서는 '상위법령 개정사항 반영 등을 위한 동두천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2022회계연도 결산승인안' 등 총 5건의 안건을 제출했다.
김승호 의장은 “제9대 동두천시의회가 개원 1년을 맞아 제321회 제1차 정례회를 열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회의에서는 행정사무감사, 세입·세출결산안 승인 등이 진행되는 만큼 매우 중요한 회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에서 다뤄진 안건은 마지막 날인 21일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