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청소년의회·운영위원회 추가 모집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와 양산시 청소년회관은 청소년에게 자치권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제8대 양산시 청소년의회와 제12기 양산시 청소년회관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참가할 청소년의원과 위원을 추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기한은 오는 7월14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폼(http://bit.ly/23YOUTH)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7월15일 오후 2시 양산시청소년회관 대면 면접에 참여하면 최종 선발이 확정된다.
청소년의회는 시의회 의정활동의 체험을 비롯해 의정 연수, 리더십 워크숍, 본회의와 같은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청소년정책과 조례에 의견을 제시하는 청소년기구로 양산시의 청소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만 12세 이상~19세 미만의 청소년이 대상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양산시청소년회관의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제시·평가, 모니터링 등 시설 운영 전반에 참여해 청소년회관의 발전을 돕는 청소년참여기구로 청소년회관에 관심을 가지는 만 13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청소년의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참여하게 되면 양산시장 명의의 위촉장과 활동 종료 시 활동 증명서가 발급되고 자원봉사 시간과 활동에 따른 실비 지급, 교육과 체험 기회, 다른 지역 청소년참여기구와의 교류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 청소년광장 홈페이지 또는 청소년회관(055-362-4702)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