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책방향 국민과 함께 수정·보완한다…위키피디아식 소통 플랫폼
기재부,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 개설
[세종=뉴시스] 2024년 경제정책방향 국민소통 플랫폼 개설. (사진=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오종택 기자 = 정부가 국민과 기업 등 수요자 의견을 경제정책방향에 반영해 수정·보완하며 추진하도록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
기획재정부는 3일 국민과 함께 경제정책방향을 추진하는 소통 플랫폼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www.moef.go.kr/together.do)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소통 플랫폼은 2024년 경제정책방향 중 국민 관심도와 체감도, 정책파급효과가 높은 주요 과제를 선정해 매주 과제별 추진 현황을 업데이트한다.
추진 현황은 국민들이 쉽게 확인하고, 과제 내용과 진행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보도자료 이외에도 동영상과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예정이다.
국민참여 페이지는 경제정책방향과 관련해 국민이 직접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접수된 국민 의견을 토대로 정책내용을 수정·보완하는 등 '위키피디아'를 벤치마킹해 경제정책방향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현장방문 게시판에 경제정책과 관련한 주요 현장방문 결과를 올려 기재부가 방문한 민생 현장의 목소리와 이를 경제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검토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기재부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개설로 국민들이 2024년 경제정책방향 주요과제 추진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경제정책이 국민과 소통하면서 한 단계 발전해 활력 있는 민생경제와 역동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운영 과정에서 국민의 피드백을 반영해 보다 효과적으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능을 지속 개선하고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