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재명 "서울시, 총선승리에 정말 중요"…민주당 서울시당 선대위 출범(종합)

등록 2024.03.20 12:19:44수정 2024.03.20 14:17:3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국민의힘 겨냥 "역결집 노리고 엄살작전 시작" 지적

김부겸, 예비 후보자들 향해 "조금도 교만해선 안돼"

김영호 위원장 "한강벨트 사수에 온 힘 다할 것"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서울특별시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03.20.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서울특별시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03.2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조성하 신재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선거대책위원회가 닻을 올린 20일, 이재명 당대표는 총선 승리에 "우리 서울시가 정말로 중요하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민주당 서울시당 선대위 출범식에서 "4월10일은 역사적 퇴행을 막고 다시 이 나라가 희망과 비전을 찾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민주당의 미래 희망 5대 비전을 언급하며 "확실하게 승리하자"고 강조했다. 민주당이 제시한 미래 희망 5대 비전은 ▲출생률 1명 회복 ▲물가상승률 2% 이내 관리 ▲성장률 3% 회복 ▲4대 강국 진입 위한 혁신성장 ▲주가지수 5000 시대 준비 등이다.

이 대표는 특히 국민의힘을 향해 "저들이 드디어 엄살작전을 시작했다"면서 "얼마 전까지 170석, 180석 이런 얘기를 하더니 갑자기 90석도 못할 거 같다고 역결집을 노리고 엄살 피우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절대로 속으면 안 된다"며 "반드시 1당을 지켜야 한다. 그리고 좀 더 나아가 정말로 낮은 자세로 절박하게 국민께 호소해서 과반수를 우리가 지켜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반수가 최대목표"라고 짚었다.

이날 서울시당 선대위 출범식에는 이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김부겸·이해찬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김영호 서울시당위원장, 민주당 예비 후보자들이 참석해 총선 승리의 결의를 다졌다.

김부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예비 후보자들을 향해 "어려운 경선과정도 거쳤고 여러가지 우여곡절을 거쳤지만 민주당에 주어진 무거운 사명을 생각하면 조금도 교만하거나 게을러서는 안 될 것 같다"고 당부했다.

김영호 위원장은 "한강벨트를 지켜야만 민주당 서울시당이 승리하고, 그래야만 중앙당이 승리해 국민의 승리를 이끌어낼 수 있다"며 "한강벨트의 승리를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시당선대위는 결의문을 통해 "경제위기와 민생 경제를 극복하고 공정·상식·정의라는 가치를 되찾겠다"며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고 총선에서 승리해 대한민국과 서울의 미래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