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지방국세청, 여성 예비창업자 대상 '찾아가는 세금교실' 개최 등
[부산=뉴시스] 부산지방국세청은 30일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부산시내 거주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금교실'을 운영했다. (사진=부산지방국세청 제공) 2024.07.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청은 여성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세금교실을 개최하고 8월부터 부산시내 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의해 매월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강의에서 국세는 ‘사업자등록 신청부터 홈택스 활용 방법’에 이르기까지 예비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지방세는 취득세, 재산세 등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는 세금과 납세자보호관 제도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예비창업자들이 손쉽게 다가갈수 있도록 국세청 블로그, 유투브, 손택스 등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다양한 정보 이용 방법과 꼭 알아야 할 절세 팁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사상구, 청년예술가와 함께 거리에서 버스킹 공연 개최
[부산=뉴시스] 부산 사상구는 부산벤처타워 광장에서 '청년예술가와 함께하는 음악이 있는 거리 산책' 두 번째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 (사진=사상구 제공) 2024.07.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공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고향사랑기금으로 추진하는 첫 사업으로 지역 청년예술가의 거리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사상구청 광장에서 개최한 이후 두 번째 공연이다.
공연 당일 남성듀오 '노이마'와 피아노4중주 '본비앙상블'의 연주가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