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산업 인재양성"…산학연계 프로그램 개발·운영
부산공유대학,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과 맞손
[부산=뉴시스] 부산RIS대학교육혁신본부는 지난 24일 금정구 부산대 12공학관에서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과 '지산학 교육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RIS대학교육혁신본부 이동근 본부장과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 김태형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산RIS대학교육혁신본부 제공) 2024.09.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RIS대학교육혁신본부는 지난 24일 부산대 12공학관에서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과 '지산학 교육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학연계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RIS대학교육혁신본부 이동근 본부장과 한양대 IC-PBL교수학습센터 장진우 부센터장,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 김태형 대표 등이 참석했다.
부산RIS대학교육혁신본부는 '부산지역혁신플랫폼(부산RIS)'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부산공유대학(BITS)의 운영을 총괄한다. IC-PBL은 대학의 수업과 실제 사회가 유기적으로 연계돼 창의적 문제해결 활동을 수행하고 결과물을 창출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실제적 문제 해결 역량 개발 중심 교육모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인프라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공유해 대학들의 동반성장을 도모한다. 또 지역혁신분야와 리빙랩 등 최신 동향과 국내외 자료·데이터, 참여대학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지·산·학 주체 참여형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부산 교육과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로 했다.
이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공유대학 학생들과 교수진에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부산 지역 현안 해결 능력 향상과 지역혁신을 견인할 기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IC-PBL공유·협력컨소시엄 관계자는 "부산공유대학의 체계적인 지역대학 혁신 모델과 본 컨소시엄의 지·산·학 교육혁신 프로그램의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혁신을 위한 대학의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고 RIS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선도적 교육혁신 성과 창출을 통해 상호 발전을 이루는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부산공유대학은 지난 7월 부산대 V-스페이스와 인프라 공유 협약을 맺었다. 부산공유대학교의 학생들은 이곳에서 시제품 제작과 신기술 체험, 창업 지원 등이 가능해졌다.
향후 부산공유대학은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과 수소선박기술센터 등과의 인프라 공유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