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활력을" 전북 순창군, 규제개혁 등 '정책 아이디어' 공모
순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공모전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제안'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3일까지 진행되며 순창군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크게 일반제안과 규제개혁 두 가지로 나뉜다.
일반제안은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군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 돈 버는 농업, 따뜻한 복지, 정주인구 증대 등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가 대상이다.
규제개혁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꼈던 규제 완화 아이디어가 대상이며 자세히는 일상생활, 국민복지, 생활안전, 경제부문, 취창업·일자리 등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참여는 국민신문고 웹사이트나 순창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이나 우편을 비롯해 담당자 이메일 또는 군 기획예산실 팩스를 통해 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1차 실무부서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2월10일 결과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군은 채택된 제안 중 즉시 시행 가능한 사업은 우선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즉시 시행이 어려운 경우라면 개선·보완 후 내년도 시책으로 발굴·실시할 예정이다.
최영일 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군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순창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면서 "접수된 모든 제안을 꼼꼼히 검토해 실현 가능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