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31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
[오산=뉴시스] 오산시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 포스터 (사진 = 오산시 제공) [email protected]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오는 31일까지 '2024 오산시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오마이컴퍼니가 참여한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은 크라우드(Crowd, 대중)와 펀딩(Funding, 자금 조달)의 합성어로, 대중으로부터의 자금 조달을 이끌어 내는 것을 의미한다.
자금을 필요로 하는 주체가 시민공감을 형성해 지지와 소액의 후원·투자를 받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은 오산시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예비 창업팀의 제품과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시민들이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가치소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마련을 위해 진행된다.
기획전 참여기업은 ▲경기수공예협동조합 : 오산의 명소인 독산성을 한지 비누에 녹여 만든 천연 비누(숯, 어성초) ▲원업협동조합 : 양말공장에서 나오는 산업 폐기물인 ‘양말목’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방석, 컵받침 ▲하늘소리사회적협동조합 : AI기술을 활용하여 예술작품을 창작하는 발달장애인의 작품으로 만든 탁상달력, 컵, 휴대폰케이스, 그립톡 ▲호학아트샵 :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개발한 앞치마와 파우치, 크로스백 ▲쟁이수아트 : 일상에 예술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빈센트 반고흐의 명화를 활용한 가죽 케이스 방향제, 스마트톡, 펜던트 키링 등이다.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은 사회적기업 오마이컴퍼니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펀딩마다 적용이 가능한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