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한국품질만족지수 '전기밥솥' 부문 1위…4년 연속
사용품질 지수와 감성품질 모두 최고 등급
[서울=뉴시스] 유선종 쿠첸 품질경영실 차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이 쿠첸의 한국품질만족지수 전기밥솥 부문 1위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4.11.06. (사진=쿠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전기밥솥 부문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산업의 전문가들이 다각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쿠첸은 제품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과 접근성 등 사용품질 지수와 함께 제품 이미지와 인지성, 신규성 등 감성품질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해 전기밥솥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쿠첸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하는 경영 철학 아래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품질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40년 이상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잡곡 밥솥' 카테고리 개척에 힘쓰고 있다.
쿠첸이 '121 밥솥', '브레인' 밥솥에 이어 잡곡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선보인 '그레인' 밥솥은 잡곡 종류 및 쌀 품종별 맞춤 알고리즘과 듀얼 프레셔로 건강하고 맛있는 잡곡밥을 완성한다. 쿠첸 밥맛연구소의 취사 알고리즘이 집약된 '메뉴+' 기능이 국내 대표 쌀 품종에 대해 최상의 밥맛을 제공한다.
쿠첸은 국내외 디자인상을 휩쓸며 디자인 경쟁력도 인정받고 있다. 그레인 밥솥의 경우 '히든 디스플레이'로 호평받으며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