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3일 유·초등 수업나눔 한마당
'학생 주도성, 수업으로 길을 찾다' 주제
[무안=뉴시스] 2024 유·초등 수업나눔 한마당 포스터. (포스터 = 전남교육청 제공). 2024.11.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교육청이 23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4 유·초등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2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학생 주도성, 수업으로 길을 찾다'를 주제로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 나눔과 전남교육이 나아가야 할 수업의 방향 및 교사의 역할 모색을 위한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을 위한 교사에게 필요한 역량'이라는 주제 강연을 비롯해 유·초등 공감 토크 콘서트, 체험형 수업 톺아보기, 수업에 바로 적용하는 에듀테크 체험, 수업나눔연구회·학교, 연구학교 사례 나눔 등을 운영한다.
또 수업나눔교사 산물출 전시, 수석교사 수업나눔 콘서트, 전남교과교육연구회 4차 수업 나눔, 글로컬 미래교실에서 2030교실로 등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모든 프로그램은 유·초등 교원들이 수업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다양한 수업 아이디어를 교실에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운영한다.
김병남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초등 수업나눔 한마당이 교원들에게 수업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수업 대전환 확산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