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노사, 태화강국가정원서 청렴 홍보 활동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25일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중구 태화강 국가정원 일원에서 '노사가 함께하는 청렴 홍보활동(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울산시교육청 제공) 2024.11.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25일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중구 태화강 국가정원 일원에서 '노사가 함께하는 청렴 홍보활동(캠페인)'을 펼쳤다.
이 행사는 시민들의 청렴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 청렴 문화 확산을 유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4번째 열렸다.
염기성 부교육감과 4개 공무원 노동조합 임원진 등 30여 명은 '나부터 깨끗하게', '소통하는 울산교육' 등의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매고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보였다.
염 부교육감은 "노사가 함께 청렴한 교육 문화 조성과 노사관계 개선에 힘쓰고, 지역사회에 청렴 실천 의지를 전달하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 청렴한 울산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시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의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종합청렴도, 청렴 체감도, 청렴 노력도 부문에서 모두 2등급을 받아 종합청렴도 전국 최상위권을 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