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시민이 뽑은 친절공무원 10명 표창 등
친절공무원과 친절 부서 표창하는 조길형(오른쪽) 충주시장 *재판매 및 DB 금지
[충주=뉴시스] 이병찬 기자 = 충북 충주시는 2일 열린 12월 월례 조회에서 친절 공무원 10명과 2개 친절 부서를 표창했다.
시는 시청 인터넷홈페이지, 방문, 전화 등을 통한 친절도 조사와 민원 처리량 등을 종합해 친절 공무원과 부서를 선정했다.
친절공무원은 축수산과 곽다은(농업 9급)씨, 친환경농산과 정미영(행정 9급)씨, 토지정보과 안주현(시설 8급)씨, 기후에너지과 고영화(행정 6급)씨, 여성청소년과 신예주(사회복지 6급)씨, 칠금금릉동 김종민(시설 8급)씨, 성내충인동 권용현(행정 9급)씨, 소태면 박소진(농업 8급)씨, 문화동 최지혜(세무 7급)씨, 산척면 김수철(농업 8급)씨다. 친절 부서는 위생과와 금가면이 뽑혔다.
◇충주경찰서, 업무유공자 5명 표창
충북 충주경찰서는 지역 치안을 위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근무한 업무유공자 5명을 표창했다고 2일 밝혔다.
업무 유공자는 사기 피의자 검거 유공 수사과 김주은 순경, 직장 협의회 운영 내실화 유공 교통과 이지수 순경, 성폭력 피의자 검거 유공 여성청소년과 김은근 경장, 주거 침입 미수범 검거 유공 호암지구대 김선우 순경, 치안고객만족도 향상 유공 호암지구대 우종현 순경 등이다.
◇충주문화관광재단, 몽골 국방대서 문화예술 교류공연
충북 충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인욱)은 지난달 30일부터 이틀 동안 몽골에서 문화예술 교류 공연을 했다고 2일 밝혔다.
몽골 아티스트와 협연, 씨엘오페라단, K루체 앙상블, 트레블러크루 등으로 구성한 이번 공연은 몽골 국방대 공연장에서 진행했다.
이와 함께 재단은 몽골 국방대와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도 했다.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충주와 몽골 사이 문화적 이해를 높이고 문화콘텐츠 다양화를 꾀할 계획이다.
◇충주소방서 전통시장 전담의용소방대 청사 준공
충북 충주소방서는 전통시장 전담 의용소방대 신청사 준공했다고 2일 밝혔다.
충의동에 설립한 청사는 2층 규모로 1층에는 화재 진압차 차고지와 비상 대기실, 2층에는 대회의실이 있다.
의용소방대원들의 근무 여건 개선과 소방력 강화를 위한 시설로, 지역 화재 사건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