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기장군, 시 암관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부산=뉴시스] 부산 기장군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 기장군은 올해 '부산시 국가암관리사업 평가'에서 시 암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시가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국가암관리사업 전반에 대한 성과를 평가함과 동시에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국가암관리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암 검진 대상자별 맞춤형 홍보를 통해 국가암검진 수검률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지역 특성에 맞는 암 조기 검진 홍보, 암 예방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의료급여 수급권자 비급여 비용 지원 등 저소득층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보건의료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원자력 안전 추진 유공으로 부산시장 표창장
[부산=뉴시스] 송주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방사선비상진료센터 센터장(왼쪽)과 이창훈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 (사진=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2024.12.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은 방사선비상진료센터 송주연 센터장이 최근 올해 원자력 안전 및 방사능 방재 대책 추진 유공자로 선정, 부산시장 표창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송 센터장은 방사능 방재 합동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방사선비상진료 역할을 수행했고 지역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방사능방재교육을 지원하며 실질적인 훈련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그는 올해에만 합동훈련 3차례, 지역민과 학생,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현장 투어와 교육 등을 32차례 시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