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탄핵안' 가결에 광주시장·전남도지사 "국민 승리" 환영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 재표결이 가결된 14일 오후 광주 동구 금남로에서 시민들이 환호하고 있다. 2024.12.14.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국회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을 가결한 14일 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일제히 "국민의 승리"라며 환영 입장을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이날 국회의 탄핵안 가결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탄핵안 가결! 계엄 내란세력에 대한 국회의 첫 심판이자 언 손 호호 불며 응원봉을 든 국민의 승리입니다. 더 단단한 민주주의를 향해 함께 나아갑시다"라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날 오후 광주 동구 금남로에서 열린 '대통령 퇴진 6차 광주시민총궐기 대회에 직접 참석하기도 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도 곧장 담화문을 내고 "탄핵소추안 가결로 반국가·반헌법·반민주 폭거 행위를 멈춰 세웠다. 살을 에는 추위에도 쉼 없이 탄핵을 외친 국민의 승리"라고 밝혔다.
이어 "이제 우리는 가까스로 민주주의와 국가 경제를 되살릴 첫 단추를 끼웠다. 모두가 힘을 모아 하루속히 12월 3일 이전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으로 되돌려야 한다. 도지사로서 도민이 일상을 하루빨리 회복하도록 민생안정 대책을 신속히 시행하겠다"고 다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