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한국연구재단 호라이즌 유럽 설명회' 개최
호라이즌 유럽, 유럽 최대 다자간 연구협력프로그램
"역량 있는 연구자들의 활발한 참여 기대"
서울시립대학교가 23일 서울시립대 자연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한국연구재단 호라이즌 유럽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서울시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호라이즌 유럽(Horizon Europe)의 유럽 최대 다자간 연구협력프로그램이다. 서울시립대 산학협력단은 연구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연구자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주최했다고 전했다.
설명회에는 ▲정연두 산학협력단장 ▲정양호 산학협력총괄지원단장 ▲송지희 국제처장 ▲조윤희 자연과학대학장 ▲형남원 정경대학장 ▲신재휴 예술체육대학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서울시립대학교 교원·연구자·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첫 강연자로 나선 한국연구재단 호라이즌 유럽 우상하 팀장은 ▲호라이즌 유럽 소개 ▲호라이즌 유럽 준회원국 참여 ▲호라이즌 유럽 참여 절차 ▲호라이즌 유럽 정부 지원사항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엘스비어 코리아 장현주 이사는 호라이즌 유럽 준비과정에서 Pure(연구업적 관리 솔루션) 및 SciVal(Science Evaluation, 학술분석 솔루션)을 활용하는 방법과 글로벌 연구역량 강화 방안을 설명했다.
정연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설명회가 서울시립대 연구자들의 사업 이해를 돕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역량 있는 연구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