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울산소식]울산시설공단 '테이크아웃 놀이 주머니' 서비스 등

등록 2020.04.06 10:00: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부모의 육아 부담 경감과 가정 내 놀이 지원을 위해 울산시설공단이 6일부터 서비스하는 '테이크아웃 놀이 주머니'. 2020.04.06. (사진=울산시설공단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부모의 육아 부담 경감과 가정 내 놀이 지원을 위해 울산시설공단이 6일부터 서비스하는 '테이크아웃 놀이 주머니'. 2020.04.06. (사진=울산시설공단 제공) [email protected]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설공단(이사장 박순환) 대왕별 아이누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개학 연기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의 육아 부담 경감 및 가정 내 놀이 지원을 위해 6일부터 찾아가는 '테이크아웃 놀이 주머니'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대왕별 아이누리는 우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놀이 주머니(전통놀이·파크골프놀이)를 무료 대여해 어린이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가정 내 놀이 활동을 돕는다.

신청자에겐 대왕별 아이누리 자체 동화책을 이용한 색칠놀이북도 증정한다.

놀이 주머니 및 색칠놀이북 신청 방법은 대왕별 아이누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한다.

◇울산대공원, 코로나19 확산 방지 계도 음악 제작·송출

울산시설공단(이사장 박순환) 울산대공원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시민 예방수칙 강조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계도반을 운영하고 코로나19 예방 노래를 자체적으로 제작해 송출한다.

 코로나19 예방 노래는 언어 사이버폭력 예방 창작곡 대상작인 '가나다라마바사' 노래를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맞도록 개사해 시민들이 알아듣기 쉽게 만들었다.

울산시설공단에서 관리하는 전 시설에 전파해 송출한다.

◇울산그린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울산농업기술센터(소장 윤주용)는 합리적인 농장 경영 및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2020년 울산그린농업대학 신입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신소득농학과 50명이다.

교육 내용은 농업 일반에 관한 기본이론 및 품목별 전문 기술교육, 농업 여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경영관리교육, 농업 관련 연구기관 및 관 내외 선진지 현장 교육 등이다.

학사 운영은 7일 오후 1시 30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입학식을 시작으로 10월 초까지 매주 목요일, 연 22회 108시간 농업기술센터 교육장, 선진 연구기관 및 농업 현장에서 이뤄진다.

지원 자격은 주민등록상 울산시민으로서 (1순위)농지원부 또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가, (2순위)농업 관련 교육 50시간 이상 수료자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입학지원서 등을 갖춰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접수한다.

합격자는 5월 1일 농업기술센터 누리집(www.ulsan.go.kr/atc)과 개별 문자로 통지한다.

교육 및 신입생 모집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교육홍보담당(229-5291~3)으로 문의한다.

한편 2010년 개설된 울산그린농업대학은 현재까지 495명의 전문 농업 인재를 양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