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포드, 내년 '브롱코' 포함 SUV 5개 새 모델 출시

등록 2021.12.08 01:1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포드코리아)는 내년에 새로운 스포츠유틸리티차(SUV) 5개 모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을 시작으로 익스페디션, 네비게이터 등 세 가지 신차를 출시해 강력한 SUV 라인업을 구축한 포드코리아는 레인저 와일드트랙, 랩터를 통해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도 첫발을 내딛었다.

신차 중에는 지난 7월 북미 시장 출시 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포드의 상징적인 오프로드 SUV 브롱코가 포함된다. ‘야생마’라는 뜻을 지닌 브롱코는 약 25년만에 부활한 포드의 정통 오프로더 SUV 모델이다. 1966년 첫 출시 후 북미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1세대 브롱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외관이 특징이다. 포드가 자랑하는 4륜 구동 오프로드 주행 기술력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각종 안전,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이밖에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링컨 노틸러스와 링컨 네비게이터, 포드 익스페디션 부분 변경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브롱코, 내년 2분기내 국내 출시

포드의 상징적인 오프로드 SUV인 브롱코가 내년 2분기(4~6월) 국내 시장 출시 예정이다.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G.O.A.T. 모드(Goes Over Any Type of Terrain) 지형 관리 시스템과 최신 오프로드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이에 더해 트레일 툴박스에 포함된 기능을 통해 더 쉽게 오프로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탈부착 가능 도어의 경우 루프와 문짝을 간편하게 탈착 가능케 해 해변, 산악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다른 차량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완전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탈거한 문짝은 보관 가방에 넣어 차내 트렁크에 보관 가능하다. 사이드 미러는 보닛과 연결된 차체에 장착돼 도어 탈거 시에도 측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포드 브롱코는 국내 시장에 스타일과 오프로드 성능 모두를 두루 갖춘 4도어 하드 탑 아우터뱅크스(OUTER BANKS) 모델로 출시된다. 2.7L V6 트윈 터보 차지 엔진과 4X4 시스템, 그리고 10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해 다양한 지면 상황과 용도에 맞춰 최적의 토크, 힘 및 기어 변속 기능성을 제공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6900만원이다. (3.5% 개별소비세 적용 시)

럭셔리 준대형 SUV '2022년형 링컨 노틸러스'

포드, 내년 '브롱코' 포함 SUV 5개 새 모델 출시

링컨코리아는 한 단계 진화한 첨단 사양 탑재 및 인테리어 업그레이드를 거친 2022년형 노틸러스도 2분기내 출시 예정이다. 2022년형 링컨 노틸러스는 링컨 SUV만의 독특한 피아노 건반 형태의 전자식 변속기, 링컨 라인업 중 가장 큰 13.2인치 SYNC4 터치스크린을 장착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코-파일럿 360을 적용해 탑승자 안전과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2022년 링컨 노틸러스는 2.7L 트윈 터보 차지 V6엔진을 탑재한 리저브 모델로 출시된다. 기본모델(200A)과 상위모델(202A) 두 가지 사양 중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각각 부가세 포함 6040만원, 6890만원이다. (3.5% 개별소비세 적용 시)

링컨코리아는 지난 지난달 1일부터 22년형 노틸러스 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딜러사 전시장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드의 대표 대형 SUV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포드코리아는 지난 1월 출시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트림에 이어 소비자들에게 더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기 위해 내년 1분기(1~3월)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익스플로러는 국내 수입 대형 SUV 시장을 선도해 온 모델이다. 꾸준히 포드의 간판 SUV 모델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는 리미티드 사양에 3.3 L V6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결합해 동력 퍼포먼스, 성능 그리고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6770만원이다.(3.5% 개별소비세 적용 시)

링컨 네비게이터·포드 익스페디션 부분 변경 모델

링컨코리아는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이자 풀사이즈 대형 SUV인 네비게이터의 부분 변경 모델, 2022년형 네비게이터를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포드의 풀사이즈 SUV 익스페디션도 부분 변경 모델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이를 통해 링컨 네비게이터 고객들에게는 마치 자동차가 아닌 항공기에 일등석에 탑승한 것 같은 편안한 승차감을, 포드 익스페디션은 특별한 가족단위의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