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박수홍 "친형과 '법적다툼' 지옥…'넌 결혼하면 죽는다'고"

등록 2022.06.28 11:38: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30일 MBC TV '실화탐사대'서 심경 고백

[서울=뉴시스] '실화탐사대' 스틸 . 2022.06.27. (사진= MBC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실화탐사대' 스틸 . 2022.06.27. (사진= MBC 제공) [email protected]*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지향 인턴 기자 = 개그맨 박수홍이 가족 간 법적 다툼과 관련 고통스런 심경을 털어놓는다.

28일 MBC TV 시사교양물 '실화탐사대' 제작진에 따르면, 박수홍은 오는 30일 오후 9시 방송하는 '실화탐사대'에서 지난해 자신의 친형이자 소속사 대표였던 박진홍의 횡령 혐의를 주장한 이후 보낸 힘든 시간에 대해 전한다. 그는 "지옥 그 자체였다"고 돌아봤다.

앞서 지난해 6월 박수홍은 친형 부부가 30년간 박수홍의 출연료를 횡령했다며 86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친형 부부가 박수홍의 개인 통장에서 무단으로 돈을 인출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손해배상 요구액을 같은 해 116억원으로 늘렸다.

이 조차도 소멸시효로 10년 치만 책정된 금액이라는 게 박수홍 측의 주장이다.

'실화탐사대'에 따르면, 조사 과정에서 밝혀진 사실 중 더욱 충격적인 부분은 백화점에서 구입한 고가의 여성 의류, 조카들의 학원비까지 이해하기 어려운 결제 내역들이 모두 법인 비용으로 처리되었던 것. 이에 대해 여러 차례 소명을 요청했으나 친형은 끝내 응답하지 않았다고 한다.

박수홍은 친형의 권유로 노후를 대비하는 저축성 상품인 줄 알고 가입한 보험이 알고보니 대다수가 사망 보장 성격에 많이 치중돼 있어 충격을 더했다. 보험 전문 변호사는 연예인임을 감안해도 1회 보험료가 고액인 다수의 보험에 가입한 건 매우 이례적이며 박수홍 본인이 아닌 법인의 이름으로 계약돼 마음대로 해지할 수 없는 점도 의문을 더하는 지점이라고 꼬집었다.

더불어 박수홍은 어느 순간부터 늘기 시작한 루머들에 시달렸다. 특히 지난해 7월 결혼을 발표한 23세 연하 여성에 대한 각종 루머가 퍼졌다. 그런데 루머 유포자 중 한 명이 형수의 절친이라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하지만 해당 악플러가 인터넷에 올린 내용이 허위사실이라고 경찰은 판단했으면서도 그에 대해 불송치 결정했다. 형수에게 들은 이야기가 진실이라 생각하고 글을 올렸다고 그가 진술했기 때문이다.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본 거다.

박수홍은 "작년 혼인신고를 한 아내는 비연예인임에도, 얼굴까지 공개돼 큰 상처를 입었다"며 속상함을 드러낸다. 여기에 일면식도 없는 남자와 연애를 하고 마약을 일삼았다고 주장하며 콘텐츠를 쏟아냈던 유튜버들까지 등장했다. 박수홍은 이러한 주장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힌다.

특히 박수홍은 제작진과 만나 "형과 형수를 많이 믿었다"며 배신감에 대해 토로했다. 그런데 형이 자신에게 "넌 결혼할 팔자가 아니다" "넌 결혼하면 죽는다" 등의 발언을 했다며 당시 적었던 메모와 녹음파일도 방송에서 공개한다.

제작진은 "박수홍이 가족을 믿었던 대가는 참혹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그를 응원하고 있다. 인터뷰 직후 박수홍에게 전달된 영상에서 뜻밖의 인물이 전하는 응원에 박수홍이 눈물을 흘려 그간의 마음고생을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한편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를 통해 KBS 공채 개그맨 7기로 데뷔한 박수홍은 큰 키와 준수한 외모로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 활발히 활동해 온 개그맨이다. 데뷔할 때부터 약 30년 동안 친형에게 매니지먼트를 맡긴 박수홍은 지난해 친형이 새로 설립한 법인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횡령 사태를 파악했다. 이후 여러차례 대화를 시도했으나 이뤄지지 않아 현재는 불가피하게 법적 분쟁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