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품격·변화 선도하는 문예 중심" 경기아트센터 새 비전 선포

등록 2024.05.31 17:15: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재단 출범 20주년 기념식

미래 향한 가치·방향·목표 담아

[수원=뉴시스] 서춘기 경기아트센터 사장이 31일 소극장에서 경기아트센터 재단법인 출범 20주년을 기념해 '경기도의 품격과 변화를 선도하는 문화예술의 중심'이라는 새 비전을 선언하고 있다. 2024.05.31. iambh@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서춘기 경기아트센터 사장이 31일 소극장에서 경기아트센터 재단법인 출범 20주년을 기념해 '경기도의 품격과 변화를 선도하는 문화예술의 중심'이라는 새 비전을 선언하고 있다. 2024.05.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아트센터가 재단법인 설립 20년을 맞아 '경기도의 품격과 변화를 선도하는 문화예술의 중심'이라는 새 비전을 선포했다.

경기아트센터는 31일 오후 3시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법인출범 20주년 기념식 &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아트센터 서춘기 사장·김학민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예술단 단원,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황대호 부위원장·김성수 의원·최승용 의원·윤성근 의원, 이종돈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 박인건 국립중앙극장 극장장,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서정림 성남아트센터 대표이사, 이수영 오산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사회는 경기도극단 한범희 수석단원·장정선 차석단원이 맡았다.
 
경기아트센터는 1991년 경기도문화예술회관으로 개관한 이후 2004년 6월 재단법인 경기도문화의전당으로 출범했다. 이후 2020년 기관명을 '경기아트센터'로 변경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서춘기 사장은 '경기도의 품격과 변화를 선도하는 문화예술의 중심'라는 비전 선포를 통해 경기아트센터가 지향점과 꿈꾸고자 하는 미래상을 제시했다. 비전에는 문화중심, 새지평, 행복한 도민 등 다양한 핵심 키워드를 통해 경기아트센터가 실천하고자 하는 본질을 담았다.

또 '경기도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경기도의 문화예술 진흥에 공헌'이라는 미션을 중심으로, 새로운 비전의 실천 의지를 공고히 했다.

서춘기 사장은 "우리가 궁국적으로 동행하고자 하는 우리의 고객, 도민과 함께 우리가 가장 잘 하는 일로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며, 경기아트센터를 모두를 위한 더 많은 행복, 더 나아지는 미래를 선사하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새 비전을 앞세워 힘들고 험한 일이 닥치더라도,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경기아트센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예술적 창의로 개선과 성과를 창출하며, 향유의 감동을 전하는 우리의 오늘과 내일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31일 경기아트센터 재단법인 설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4.05.31. iambh@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31일 경기아트센터 재단법인 설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4.05.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김동연 지사는 축사에서 '나에게 경기아트센터란?'이라는 질문에 '만화가게' '보석상자'라고 답했다. 그는 "어렸을 때 힐링이자 꿈, 상상력 등 모든 것의 원천이 만화가게였다면, 지금은 경기아트센터가 그 역할을 하고 있다. 또 경기아트센터는 수많은 보석이 그 안에서 빛을 영롱하게 발하는 '보석상자'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20년 동안 때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해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1400만 도민이 곳곳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많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법인출범 20주년 기념식 & 비전선포식'에서는 경기아트센터 히스토리 영상 감상, 근속 20주년 기념패 전달,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김선욱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의 피아노 연주, 기념식수 등이 진행됐다.  

한편 경기아트센터는 법인 출범 20주년을 맞아 ▲찬연 ▲단명소녀 투쟁기 ▲경기필하모닉 마스터즈 시리즈 III '베토벤 교향곡 9번'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20년의 울림 : 미래를 향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