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우수 농특산물, 대한민국 대표 직거래 박람회서 홍보
진주드림 쇼핑몰, 회원가입 이벤트로 방문객 큰 호응
[진주=뉴시스]진주시,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서 우수 농특산물 홍보.(사진=진주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10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린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에 맛을 입히다!’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각 지역의 우수 농·축·수산물의 소비 촉진과 판로개척을 위해 약 400여개의 부스가 참여했다.
시는 햇살조은농장, 진주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 등 7개 농가 및 업체가 대표로 참가해 딸기고추장, 실크비누, 도라지차, 애호박, 파프리카 등 진주시에서 직접 생산·가공되는 다양한 농특산물을 선보였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농가(업체)를 모집해 부스 설치비와 비품 임차료를 지원하고, 진주시 판매 부스에서 농특산물을 구매한 고객에게 진주드림 홍보 장바구니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우리 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시는 진주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와 합동으로 파프리카, 애호박, 쌀, 계란, 마, 우엉 등 우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고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인‘진주드림’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진주드림 쇼핑몰’ 회원가입시 참여할 수 있는 돌림판 이벤트를 열어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해숙 진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진주시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와 함께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