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김정환의 맛볼까]밸런타인데이 밤, 아직 한 테이블 남은 호텔 레스토랑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9-02-14 08:50:00  |  수정 2019-02-14 09:32:02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모모카페'의 '윌 유 비 마이 밸런타인 디너 뷔페'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14일은 '밸런타인데이'다.

맞춤법에 어긋난 '발렌타인데이'가 여전히 더 많이 쓰이고, "장삿속으로 사랑을 이용한다"는 비판도 아직 많으나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오직 한 생각뿐이다.

'밸런타인데이에 어디 가서 뭐 하지?'

사랑을 최근 시작해 어떤 발전의 계기가 필요한 사람이든, 오랜 시간 사랑해 무엇인가 자극이 필요한 사람이든 전국 유명 호텔들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경쟁적으로 펼치는 '미식 프로모션'이 좋은 데이트 코스가 될 듯하다.

오늘이 그날인데 아직도 어디 가서 무엇을 할지 정하지 못했다면 한 번 고려해보자.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14일 5층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에서 '윌 유 비 마이 밸런타인 디너 뷔페'를 진행한다.

풍성한 디너 뷔페 메뉴와 함께 '밸런타인 데이 스페셜 아뮤즈 부슈' '립아이 스테이크와 랍스터 테일로 구성한 메인 플래터' '달콤한 시그니쳐 초콜릿 수플레' 등 3가지 스페셜 코스 메뉴를 자리로 서브한다. 로맨틱 스파클링 와인 1잔도 제공한다.

 1인 7만5000원.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 '파크카페'의 '비 마이 밸런타인 프로모션' 

○···영등포구 여의도동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은 오후 6~9시 2층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파크카페'에서 스페셜 다이닝 프로모션 '비 마이 밸런타인 프로모션'을 연다. 

통유리창을 통해 비치는 아름다운 시티 뷰가 돋보이는 로맨틱 분위기 속에서 30여 가지 메뉴의 세미 뷔페와 '왕새우구이와 등심 스테이크' 테이블 서브 그리고 소믈리에가 엄선한 로맨틱 로제 와인 등 다양한 품종의 무제한 와인으로 구성한다. 

선착순 20쌍에게 프랑스 프리미엄 수제 초콜릿 브랜드 '테오브로마' 1세트(12구)를 증정한다.

2인 14만9000원.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강남구 대치동 파크 하얏트 서울은 14일 2층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에서 '5코스 이탈리안 디너 세트'를 선보인다.

 '송아지 고기 전채'로 시작해 '프레골라 파스타' '훈제 치즈 소스를 곁들인 포치드 광어' '한우 안심구이' 등을 차례로 낸다. 딸기 디저트 '판나 프라골라'로 여운을 선사한다. 스파클링 와인 한 잔을 곁들인다.

테이블마다 '초콜릿 기프트'를 증정한다.

1인 16만5000원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콘래드 서울 '37 그릴 앤 바'의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디너 코스'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은 14일 최고층(37층)에 자리한 '37 그릴 앤 바'에서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디너 코스'를 준비한다.

낙조부터 야경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물들어가는 한강과 도심을 배경으로 5코스 요리를 낸다. 입맛을 돋우는 '아뮤즈 부슈' '참다랑어 타르타르', '특상급 한우 안심 스테이크' '다크 초콜릿 디저트' 등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와인 셀렉션을 풍부하게 갖춰 고객 취향과 요리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한다.

2부제(1부 오후 6~8시·2부 오후 8시30분~10시30분) 1인 15만원.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제주신화월드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의 '특선 4코스 디너'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제주신화월드는 오는 16일까지 프리미엄 레스토랑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에서 '특선 4코스 디너'를 낸다.

아보카도로 만든 ‘전채,’ 제주산 새우·비트·고사리 등으로 만든 ‘특선 요리’, 한우의 풍미가 살아있는 ‘스테이크’, 새콤달콤한 제철 딸기를 곁들인 ‘디저트’ 등을 차례로 서브한다.

1인 7만5000원.

◇부산

○···기장군 기장읍 힐튼 부산은 14일 오후 6~10시 '맥퀸즈 바'에서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다이닝'을 내놓는다. 총주방장이 '세계 3대 진미'를 중심으로 6코스 요리를 만든다. 

전채 요리는 '트뤼프 커스터드', '캐비어' '통영산 생참치' 등이다. 이어 '관자를 곁들인 로브스터 비스크 수프', '라스베리 셔벗'으로 입맛을 돋운다. 메인요리는 '레드 와인 소스로 맛을 낸 그릴에 구운 호주산 안심과 푸아그라'다. 
디저트로 '밸런타인 딸기 케이크'를 낸다. 

1인 10만원.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홀리데이 인 광주 '라 플레이스 그릴&바'의 '밸런타인데이 코스 디너'

◇광주

○···서구 치평동 홀리데이 인 광주는 14일 오후 6~10시 10층 '라 플레이스 그릴&바'에서 '밸런타인데이 코스 디너'를 진행한다. 

아름다운 광주 시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데이트 장소로 손꼽히는 곳답게 달콤한 로맨스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만찬으로 꾸민다. 

'토마토 쿨리를 곁들인 전복 리소토' '포트 와인 소스를 곁들인 비프 웰링턴' '푸아그라와 양송이 듁셀' '하트 마카롱 딸기 케이크' 등 8코스 요리와 로제 스파클링 와인 두 잔 등이다.

 2인 19만8000원.

ace@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문화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