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식재산센터, 생활 속 발명아이디어 발굴 위한 공모전
강원도내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에서 사업화 지원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13일 강원도 경제진흥원(원장 이승섭) 강원지식재산센터는 13~27일 15일간 강원도민들의 생활 속 발명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9 강원 창의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사진은 강원 창의아이디어 공모전을 위해 제작된 포스터다.2019.06.13.(사진=강원지식재산센터 제공)[email protected]
강원지식재산센터는 지역 경제의 밑거름이 되는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식재산기반 창업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강원 창의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있다.
대상은 강원도민(도내 소재 학교 재학생과 기업 임직원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발명이 특허로, 특허가 사업화로 연계될 수 있도록 IP디딤돌 (IP창업Zone)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된다.
공모전 참여는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우수 발명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고,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프로그램 연계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 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강원지식재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원지식재산센터는 도민의 아이디어를 창업․사업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식재산 기반의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을 비롯한 3D프린터까지 One-stop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승섭 강원도 경제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활 속 발명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