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미래교육원, 온라인 '수업나눔의 날' 등
부산시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미래교육원 수업·평가지원센터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초·중·고교 및 특수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1학기 온라인 수업나눔의 날'을 운영한다.
온라인 수업 나눔의 날은 원격 및 등교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수업토크를 통해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수업 성찰과 배움의 장이다.
이번 수업 나눔에는 52명의 교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공개수업을 진행하고, 2600여 명의 교원이 참관할 예정이다.
교사가 공개수업 영상과 수업지도안을 부산미래교육원 교수학습샘터 유튜브채널에 올리면, 참관 교사들이 확인안 이후 수업공개 교사와 함께 지정된 날짜에 줌(ZOOM)으로 실시간으로 수업토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부산교육청, 부산민주화운동 교원 직무연수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2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초·중등 교원 24명을 대상으로 비대면과 현장체험을 결합한 블렌디드 연수 방식의 '부산민주화운동 교원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초·중등 교원들에게 교과, 창의적체험활동, 현장체험활동 등을 위한 학생 교육활동 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초·중등학생용 워크북 '부산민주길을 걷다'를 활용한다.
◇동래Wee센터, 'U&I 학습유형검사'
부산 동래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오는 6월 3~17일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이해력을 증진하고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U&I 학습유형검사'를 한다.
이 검사는 학습과정에서 보이는 학생들의 행동과 태도, 성격 양식을 파악하고,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학습방법 및 진로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
검사는 학습성격유형, 학습행동유형 등 2가지이며, 연우심리개발원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 창의공작소 지역주민 참여 교육프로그램 운영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은 오는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 오전 9시 회동마루 창의공작소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1 창의공작소 지역주민 참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만의 다용도 수납함 만들기'를 주제로 오전에는 공구 사용법과 아이디어 스케치, 레이저커터 장비 사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어 오후에는 실생활에 필요한 간이 수납함을 직접 구상하고 드레멜 모토소, 직소기 등 목공·디지털 장비들을 활용해 나만의 다용도 수납합을 제작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