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LGU+·KT, 'V컬러링' 요금제 개편…"월 3300원에 숏폼 무제한 이용"

등록 2022.08.17 09: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별도 비용 없이 1만2000개 숏폼 영상 제공
'자동 설정' 등 V컬러링 기능도 개선
개편 기념 이벤트…'플립4'부터 '아이브 포토카드'까지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LG유플러스와 KT가 숏폼 영상 기반의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인 'V컬러링' 요금제를 개편하고, 신규 가입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V컬러링 모델인 아이돌그룹 '아이브'가 V컬러링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LG유플러스와 KT가 숏폼 영상 기반의 보이는 통화연결음 서비스인 'V컬러링' 요금제를 개편하고, 신규 가입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V컬러링은 고객(수신자)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통화연결 시까지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이동통신 3사는 2020년 9월부터 V컬러링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용자들은 가입한 통신사와 관계없이 V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LG유플러스와 KT는 V컬러링 이용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일부 유료 콘텐츠 이용 시 부과되던 별도의 이용료(1650원)를 없애고, 기본 월정액(월 3300원)으로 숏폼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아이돌·애니메이션·셀럽·풍경 등 1만2000개의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한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앞서 지난 2일 동일하게 무제한으로 콘텐츠를 이용하도록 개편을 시행한 바 있다.

월정액 개편과 함께 V컬러링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은 발신자별 또는 시간대별로 상황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각각 설정할 수 있고, 매번 번거롭게 설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는 '자동 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동통신 3사는 V컬러링 서비스 개편에 맞춰 신규 가입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중 V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5명) ▲갤럭시 Z플립4(3명) ▲호텔 식사권(2장) ▲에어팟3세대(20명) ▲커피 쿠폰(3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V컬러링의 모델인 걸그룹 '아이브(IVE)'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16일까지 V컬러링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0명을 대상으로 'IVE 포토카드' 9종 중 2종을 증정한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은 'IVE 포카뽑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탁형 LG유플러스 모바일사업담당은 "이번 개편을 통해 V컬러링 이용 부담을 크게 낮추는 것은 물론, 다양한 기능으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발굴해 고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강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유료 콘텐츠 구매에 대한 고객 부담을 크게 줄이고, 콘텐츠를 자동으로 변경해 주는 기능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좀더 많은 고객들이 V컬러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발굴해 고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