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식] 외국인지원센터·혁신성모병원 의료협약 등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박한교(오른쪽) 센터장과 의료법인 가은의료재단 혁신성모병원 유장선 병원장이 3일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강당에서 외국인 주민을 위한 의료협약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제공) 2023.12.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박한교 센터장과 유장선 병원장은 이날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외국인주민 진료비 할인과 행사 때 무료진료 등 지역 거주 외국인주민의 건강증진과 의료복지 향상에 힘쓰기로 했다.
혁신성모병원은 진천군 덕산읍 충북혁신도시 내에 있다. 내과, 정형외과, 일반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며 80병상의 입원실을 운영한다.
◇음성조경, 희망2024나눔캠페인 성금 500만원
충북 음성군은 음성조경㈜ 김인수 대표가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
김 대표는 음성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는 뜻을 전했다.
지난 7월에는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에게 성금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꾸준한 기부활동을 인정받아 올해 이웃사랑 나눔 유공자로 선정돼 충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음성군장학회, 기능우수 장학생에 970만원 지급
충북 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 군수)는 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3일 밝혔다.
대상 학생은 전국기능경기대회 IT네트워크시스템 분야에서 금메달을 딴 충북반도체고 최용찬 학생 등 9명이다.
음성군장학회는 전국·충북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하면 최대 20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장학금을 지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