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기보배, 7세 딸 향해 "넌 낙오자야"

등록 2024.03.26 21:34: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전 양궁 국가대표 선수 기보배.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2024.03.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전 양궁 국가대표 선수 기보배.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2024.03.2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아름 기자 = 전 양궁 국가대표 선수 기보배가 7세 딸에게 강압적인 양육 방식을 보였다.

26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양궁으로 세계를 제패한 기보배와 남편인 성민수 부부가 출연했다.

이날 기보배와 언론사에 재직중인 남편 성민수는 7세 딸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먼저 기보배는 "딸이 떨어지는 걸 싫어하더라. 소속팀이 광주라서 주중엔 소속팀에 있고 주말엔 서울에 잠깐 올라온다. 일요일만 되면 헤어지기 힘들어 하더라"고 고백했다. 남편 역시 "아내가 새벽이 되어서야 몰래 간다. 엄마가 가면 아이가 운다"고 거들었다.

이어 기보배는 "저는 가장 걱정인게 자기가 해야하는 일 까지 못해가면서 저와 분리가 안되는게 가장 걱정이다. 떨어지기 힘들어 한다. 발레 학원을 좋다고 해서 보냈는데 어느날부터인가 유리문 하나를 열고 못 들어간다. 미술학원도 마찬가지다. 교실문 하나만 열면 바로 엄마가 있는데도 문을 열어놔야 한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실제로 기보배의 딸은 미술학원 수업 도중에도 엄마가 있는지 확인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 기보배는 "나는 이게 정말 고민이고 심리 상담도 받았으면 하는데 남편은 '또래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이라고만 한다. 남편과 소통은 안되고 개선의 의지도 없어 보이고 그 부분이 답답하다"고 토로했다.

[서울=뉴시스] 전 양궁 국가대표 선수 기보배, 남편 성민수.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2024.03.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전 양궁 국가대표 선수 기보배, 남편 성민수.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2024.03.2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남편은 "아이가 유치원이나 미술학원을 안 갈 때 그런 상황에서 아내는 강압적으로 나가는 것 같다"며 기보배의 양육 방식에 대해 설명했다.

기보배는 "딸이 부모님 없이 혼자 면접을 봐야 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저랑 있으면 못 떨어지니까 내가 친정으로 피신을 가 있고 남편이랑 있다가 헤어지는걸로 하자고 했다. 그런데 아빠와도 못 헤어져서 면접을 못 본 거다. 말이 되느냐. 면접도 안 보고 공을 차고 놀고 있더라. 그때 '무슨 공이냐. 다니지도 않을 학교에서 무슨 공놀이야 빨리와'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에 남편은 "저는 아이가 원하는 걸 해주고 싶어하는데 아내는 '너가 했으면 최소 몇 년은 해야한다'라고 하더라. 너 이런 걸 안 하면 '패배자야', '낙오자야' 이런 표현을 쓰더라 깜짝 놀랐다"고 털어놨다.

기보배도 남편의 말에 "딸에게 너는 이걸 하지 않으면 남들은 앞서가는데 너는 그 자리다. 넌 그러고 싶냐. 너는 그러면 낙오자야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라고 인정했다.

성민수는 "아이가 낙오자라는 말을 모를텐데 어떻게 그런 심한 말을 할 수 있나 싶더라"고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