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1400명 지역 아동들과 '스타필드 플레이' 진행
신세계프라퍼티, 지역 아동 위한 '스타필드 플레이' 활동 강화 나선다.(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역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원데이 문화 체험 프로그램 '2024 스타필드 플레이'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2024 스타필드 플레이는 다음달 2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고양·안성·수원 및 스타필드 시티 부천·명지에서 28회에 걸쳐 진행되며, 지역 아동 1400여명이 참여한다.
'스타필드 플레이'는 2018년도부터 이어온 신세계프라퍼티의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 방학을 맞은 지역 아이들을 스타필드로 초대해 각종 문화 시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역 아동센터와 협력해 올해까지 7년간 약 6200명의 아이들을 스타필드로 초대했다.
2022년부터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철학 아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상생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직원 참여형 프로그램 '별꿈서포터즈'를 함께 운영 중이다.
올해 스타필드 플레이는 별꿈서포터즈의 규모와 역할을 더욱 확대, 임직원들이 활동을 인솔하는 것에서 나아가 지역 아동들과 팀을 이뤄 직접 소통하며 활동에 참여하는 형식으로 기획했다.
스타필드 하남·고양·안성·수원에서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시설에서 신나는 액티비티 활동을 즐기거나 스타필드만의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에서 캐릭터 비누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서는 레크레이션 클래스를 통해 평소 자주 접하기 어려운 마술과 국악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스타필드 시티 명지에서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시설 체험과 레크레이션 클래스를 준비했다.
아울러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 5월 경기도와 맺은 'ESG 활성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스타필드 플레이를 지역 상생의 우수 모델로 발굴,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하반기부터 경기도 전역의 지역 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시범 사업을 진행한다. 지역 아동센터에서 스타필드 플레이 체험을 신청하면, 스타필드 점포와 매칭해 문화 콘텐츠 체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사장은 "스타필드 플레이를 통해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일상 속 활력과 자신감을 얻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배우며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협력해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며, 아이들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올바른 어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