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W컨셉, 강남 떠나 영등포에 새 둥지 "위기극복 위한 결정"
(종합) SSG닷컴·W컨셉, 내년 2월말 영등포시장사거리 인근 'KB 영등포 타워'로 사옥 이전
(사진=쓱닷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SSG닷컴이 적자 지속으로 희망퇴직을 단행한 데 이어 사옥을 서울 강남에서 임대료가 더 낮은 영등포로 이전키로 했다.
(10월 2일자 뉴시스 [단독] SSG닷컴, 강남서 KB 영등포타워로 사옥 이전한다 기사 참조)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훈학 SSG닷컴 대표는 이날 내부 임직원들에게 내년 2월 말 본사 오피스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시장사거리 인근 'KB 영등포 타워'로 이전하겠다는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앞서 최 대표는 지난 7월 팀장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올핸즈미팅'에서 본사 오피스 이전 추진 구상을 알린 바 있는데, 서울 시내 오피스 빌딩 중에서 임대료와 교통 편의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한 뒤 이번 이전안을 확정했다.
'KB 영등포 타워'는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의 신축 빌딩으로, 입주시기는 내년 2월 말이다.
SSG닷컴의 자회사 W컨셉도 함께 이전하며 양사가 건물 전체를 단독으로 사용하게 된다.
2018년 이마트에서 분리돼 별도법인이 된 SSG닷컴은 종각역 인근 종로 센트로폴리스에 있다가 2022년 7월 강남 역삼동 센터필드로 본사를 옮겼다.
이번에 2년 반 만에 또다시 '경영 효율화'를 위해 사옥을 이전하는 것이다. 그룹 계열사인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이마트 영등포점도 새 사옥에 가까이 위치해 있다.
이에 대해 SSG닷컴 관계자는 "본사 이전은 위기 극복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피할 수 없는 변화와 쇄신"이라며 "임직원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업무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 6월 최 대표 선임 이후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시행 중이다. 지난 7월 법인 설립 후 첫 희망퇴직을 단행하며 조직 규모를 줄인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