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가 비행기에서 즐긴 이 게임…카카오게임즈도 덕 볼까
머스크, 비행기서 스타링크로 'POE2' 게임 영상 화제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 담당…출시 초반 흥행 가속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소셜미디어 X에 올린 '패스 오브 엑자일 2' 플레이 영상 *재판매 및 DB 금지
18일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 통계 사이트 스팀DB에 따르면 24시간 기준으로 전 세계 5위에 해당하는 최대 동시 접속자 41만4846명을 기록 중이다.
POE2는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하루 앞둔 지난 6일 스팀에서 사전 구매 패키지 판매를 통해 글로벌 최고 판매 게임 부문 1위에 올랐다. 출시 당일에는 최대 동시 접속자 58만명을 돌파했다. 스팀 글로벌 평가 또한 '매우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전 세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머스크 CEO의 'POE2' 언급도 초반 흥행을 돕고 있는 분위기다. 평소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진 머스크 CEO는 'POE2' 출시 당일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자신의 게임 아이디를 공개한 바 있다.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는 29일 서울 성수동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국내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카카오게임즈의 한상우 대표와 그라인딩 기어게임즈의 개발 총괄 조나단 로저스. [email protected]
이 게임은 2013년 출시작 핵앤슬래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패스 오브 엑자일' 후속작이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했으며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PC와 콘솔(플레이스테이션5 및 엑스박스 시리즈) 서비스를 담당한다.
POE2 흥행이 카카오게임즈 실적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지난 3분기 실적은 신작 부재 등의 영향으로 부진했다. 연결 기준 매출 1939억원, 영업이익 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3%, 80.1% 줄었다.
'패스 오브 엑자일2' 인게임 트레일러 (사진 자료=카카오게임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글로벌적인 인기에 힘입어 국내에 많은 이용자들이 얼리액세스에 참여하고 있다”며 “국내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