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시리아에 S-300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 공급하나
S-300 지대공 미사일,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시스템 중 하나
【케메로보(러시아)=AP/뉴시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7일 수도 모스크바로부터 동쪽으로 약 3000㎞ 떨어진 케메로보에서 케메로보시 관리들과 회담을 하면서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다. 케메로보의 한 쇼핑몰에서 지난 25일 발생한 화재로 최소 64명이 사망했다. 화재 당시 탈출을 위한 비상구가 잠겨 있었고 화재경보기도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안전불감증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3.27
세르게이 루드스코이 러시아군 작전참모장은 14일(현지시간) S-300 미사일 시스템을 시리아와 다른 국가들에 공급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러시아군은 이날 옛 소련제 대공방어시스템이 미국과 그 동맹국이 발사한 103개의 순항미사일 중 71개를 격추시킨데 고무된 결과로 풀이된다.
S-300 미사일 시스템은 (NATO보고 이름 SA-10 Grumble)은 러시아 방산연구개발업체인 NPO 알마즈(NPO Almaz)사가 초기 S-300P 버전을 바탕으로 개발한 옛 소련의 장거리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을 말한다. 이 시스템은 옛 소련의 항공기와 순항미사일 방어를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이후 탄도미사일을 저격하기 위한 것으로 변형 개발됐다.
이 시스템은 현재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 중 하나로 여져지고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