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총 117개소 대상
4~29일까지…총 117개소 대상
【서울=뉴시스】종로구청 전경. 2019.02.13. (사진=종로구 제공)
구에 따르면 안전점검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4주간이다. 점검대상은 어린이집 놀이시설 44개소, 주택단지 놀이시설 43개소, 도시공원 놀이시설 27개소, 주상복합 놀이시설 2개소, 종교시설 놀이시설 1개소 등 총 117개소이다.
점검은 ▲놀이시설 관리주체가 하는 1단계 전수점검 ▲시설관리부서 및 재난안전과가 맡는 2단계 표본점검(전체 시설의 10% 이상 선정) ▲민·관 합동점검 순으로 진행된다.
1단계 전수점검에서는 보험가입 등 의무이행실태, 정기검사 합격표시 부착 여부, 안전점검 실시 유무, 점검대장 비치 여부 등을 확인한다. 2단계 표본점검에서는 의무이행사항 미이행 및 관리미흡시설(불합격시설) 위주의 점검을 진행한다.
3단계는 시 안전총괄과, 구 재난안전과, 시설관리부서 및 민간검사기관(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이 점검자로 나서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놀이시설 이용을 위한 민·관 합동점검을 진행한다.
구는 점검 결과 즉시 시정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보완하도록 행정 지도할 방침이다. 또 장기적으로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이용금지 조치 및 보수 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