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연천군-(유)푸른바다,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의 역사·문화·생태·지질·DMZ평화관광 등 다양한 테마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관광활성화와 관광객 모집에 관한 상호협력 등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연천은 올해 연천 임진강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와 더불어 내년 4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등재를 앞두고 있다"며 "국내외적으로 관광발전을 위한 다양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곳으로 관광객 천만명을 목표로 내년부터 ‘연천 방문의 해’를 추진하는 시점이어서 이번 업무협약이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기 (유)푸른바다 대표는 "지난 8월 23~24일 1박 2일 연천 서부전선 DMZ관광이라는 테마로 팸투어를 시행한 바 있다"며 "팸투어를 통해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지닌 연천군 관광의 가능성을 크게 보았고, 특히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하여 연천군 테마관광 열차를 이용한 전라도 및 경상도 지역단체 관광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탄강 지질공원은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제4차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이사회 회의에서 신규 인증심사 결과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서 등재 권고로 결정되어 내년 4월 유네스코 집행이사회 총회에서 최종 승인을 앞두고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