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2대입 수시 지원전략 비대면 입시 설명회 실시
14일, 오후 2시부터 고3·학부모·교사 대상
[전주=뉴시스] 전라북도교육청 전경.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2022대입 수시 지원전략 마련을 위한 비대면 입시 설명회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학입시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전라북도교육청 유튜브 방송 채널을 통해 수시 지원전략 안내 입시 설명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고3 학생과 학부모, 고교 교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도내 고3 수험생의 대입 수시지원 준비와 고교 교사들의 내실 있는 진학 상담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정주고 최성민 교사(대입지원단 자료개발팀장)가 전북권 대학, 교육대학, 거점 국립대 등에 대한 유형별 학과 탐색 방법 및 대입 수시 지원 전략을 설명하고, 대화고 최승후 교사(대교협 대표강사)가 수도권 대학을 중심으로 2022학년도 대입 수시 주요사항 분석 및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 접속해 전라북도교육청을 검색한 후 해당 설명회를 시청하면 된다. 유튜브 댓글창을 통해 실시간 질의와 답변도 가능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변화하는 대입제도 및 대학별 전형방식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사들의 수시 진학상담과 고3 학생들의 수시 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비대면으로 설명회를 실시한다”며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2학년도 대학입시 응시원서는 8월 19일부터 9월 3일까지 접수하며,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8일(목) 실시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10일부터 14일까지이며, 대학별 접수일자 및 마감시간이 상이하므로 해당 대학의 전형요강을 반드시 참고해 지원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