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조근제 군수,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등
조근제 군수,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재판매 및 DB 금지
점검에는 군 관계공무원들과 토목, 산림분야 민간전문가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물의 전반적인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한편, 군은 집중안전점검 기간(4.17.~6.16.) 안전취약시설물에 대한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해 시설물을 보수·보강하고, 군민 스스로가 가정 및 가게를 자율 점검하는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근제 함안군수, 삼영엠텍 현장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함안군은 조근제 함안군수가 칠서면에 소재한 삼영엠텍㈜를 방문해 기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체들의 경영상황과 기업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조근제 함안군수, 삼영엠텍 현장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재판매 및 DB 금지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선정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으로, 올해 3월에는 동반성장위원회가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삼영엠텍㈜ 전창옥 대표는 3D업종의 인력난 문제를 언급하며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인력수급에 대한 대책 마련이 절실함을 호소했다.
한편, 함안군은 최근 고물가·고금리 등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체들의 애로사항 청취로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고자 기업 현장방문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 방산기업 ㈜한성을 방문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