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서울대·카이스트 학생 대상 특강
'지스타' 열리는 부산으로 110명 초청
장현국 대표,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 대해 강연
[서울=뉴시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부산 벡스코에서 서울대학교, 카이스트(KAIST)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특강을 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위메이드는 장현국 대표가 부산 벡스코에서 서울대학교, 카이스트(KAIST)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특강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와 카이스트 개발학회 '스팍스(SPARCS)' 소속 학생 총 110명을 지스타2023에 초대했다.
학생들은 지스타 현장을 견학하며 다양한 게임사에서 출품한 신작을 체험한 이후 특강에 참석했다.
장 대표는 ‘위믹스3.0 메가 에코시스템(WEMIX3.0 Mega Ecosystem)’을 주제로,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강연했다.
그는 "열정적이고 유능한 젊은 인재들이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블록체인 업계로 많이 모이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스타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위메이드엑스알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시연 버전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두 게임 모두 내년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