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탸냐후 "전쟁 목표는 하마스 제거…아무것도 우리 막지 못해"[이-팔 전쟁]
[텔아비브=AP/뉴시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2023.11.27.
BBC, AP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는 이날 "우리는 영웅적인 전사들과 함께 여기 가자지구에 있다"며 "우리는 납치된 사람들을 돌려보내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며, 결국는 그들 모두를 돌려보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타냐후는 "우리는 이번 전쟁의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서 "하마스를 제거하고, 모든 납치자들을 송환하고, 가자지구가 다시는 이스라엘 국가에 위협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나는 같은 말을 하는 여기 있는 내 친구들과 여기 있는 전사들에게 말하려고 이 자리에 왔고, 이스라엘 시민 여러분께도 이 말을 반복한다. 우리는 끝까지, 승리할 때까지 (전쟁을)계속한다"고 말했다.
네타냐후는 "아무것도 우리를 막을 수 없으며 우리는 전쟁의 모든 목표를 달성할 힘, 힘, 의지, 결단력을 갖고 있다고 확신하며 그렇게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AP는 이날 네타냐후가 가자지구 안에서 어디로 들어갔는지는 즉각 밝혀지지 않았다고 보도했지만, BBC는 이스라엘군이 발굴한 땅굴 중 한 곳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