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2관왕
道 공모전서 프로그램 부문 ‘대상’, 청소년 부문 ‘최우수’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산하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충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에서 주최하는 ‘2023년 충청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프로그램) 공모전’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2023. 12. 14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산하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충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에서 주최하는 ‘2023년 충청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프로그램) 공모전’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센터는 프로그램 부문에서 대상을, 청소년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았다.
센터는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 내가 너를 지켜줄개’라는 프로그램을 출품해 대상의 기쁨을 안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자격증 취득을 도와 진로탐색망과 사회진입 통로를 넓히려는 취지로 추진됐다.
이 프로그램은 펫푸드 만들기, 유기견 보호소 직업체험 및 자원봉사,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 과정,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자격 취득 과정 등으로 구성돼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 청소년 부문 수상 성과는 센터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함께한 한 청소년의 노력으로 이뤄냈다.
이 청소년은 1년여 기간 동안 센터에서 ‘열공’하며 검정고시에 합격,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했다. 특히 반려동물 계열 상급학교에 합격, 내년 입학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학생은 수상소감을 통해 “센터에서의 활동은 제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었다”며 “뜻깊은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곳이다.
청소년 상담부터 교육·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의 9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