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매월 첫째주 월요일 좋은 일자리 생긴다
일자리 매칭데이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제공
김제시청 전경 (사진=김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일자리 매칭데이는 지역 숨어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생활권 내의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제공으로 기업의 인력난과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음달 4일 오후 2~4시까지 김제 신중년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일자리 매칭데이가 예정돼 있으며, 12월까지 매월 첫째주 월요일에 일자리 매칭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일자리 매칭데이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게는 현장 면접 장소 제공 및 채용 대행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행사에는 자동차 제품 제조 기업인 ㈜대송이 품질, 생산, 물류, 설비보전 등 4개의 직종에서 2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신중년 일자리지원센터 전화(063-540-4370)오 문의하면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일자리 매칭데이를 통해 기업과 시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성공적인 취업의 장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용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과 채용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시는 매월 행사를 통해 구직의 기회를 얻지 못한 시민들에게 취업 알선 및 상담을 제공하고, 인재를 채용하지 못한 기업 또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