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5만 위믹스'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개최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 위해 개최
60개 팀 소속 2800여 명 참가 예정
4강 진출팀에 상금과 동일한 '위퍼블릭' 후원금 지원
'위믹스 오픈 2024' 충청도 지역 예선 (사진=위메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위메이드에서 주최하는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위믹스 오픈 2024’가 지난 15일 충청도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4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를 위해 대규모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를 기획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을 활용한다.
‘더 나은 세상을 향한 랠리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1460개 팀 소속 선수 2800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 총 상금은 5만 위믹스(WEMIX)로 ▲남녀복식 ▲남녀단식 ▲혼합복식 ▲남녀단체전 등 참가종목 별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상금 수령자에게는 대회 취지에 맞춰 상금과 동일한 위믹스를 ‘위퍼블릭 후원 지원금’으로 추가 수여한다. 위퍼블릭에 새로 추가된 위믹스 후원하기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희망하는 후원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9월 29일까지 전국 8개 지역에서 예선전을 진행한다. 결선 진출자들은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장충테니스장에서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충청도 지역 예선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엠무브천안점에서 열렸다. 위퍼블릭을 통해 참가 신청한 176개 팀 총 320명이 경합했으며, 4강에 진출한 총 21개 팀(부문별 우승팀 제외)에게 상금과 후원 지원금이 주어졌다. 이를 활용해 수상팀들은 위퍼블릭에서 후원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