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잇-퍼블릭AI, 클라우드 기반 AI 플랫폼 사업 '맞손'
사업 전반서 지속 가능한 AI 관리 플랫폼·LLM 플랫폼 교류 및 협력 추진
(왼쪼부터)퍼블릭AI 김성중 대표와 클로잇 김일권 클라우드컨설팅 사업부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클로잇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클로잇은 퍼블릭AI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솔루션 및 대형언어모델(LLM) 플랫폼에 대한 사업 협력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퍼블릭AI는 신뢰성 높은 AI시스템 및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공급하는 업체로, 민간·국가기관 등 다양한 곳에 AI관련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처리, 자연어 처리, 추천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단순 AI 시스템 모델 개발을 넘어 이미 도입한 AI 기술들을 쉽게 관리하고 사용하도록 돕고 있다.
특히 데이터의 변화에 따라 AI 모델의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는 '지속 가능한 AI관리 플랫폼(Sustainble MLOps)'을 제공함으로서 AI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 확산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
클로잇과 퍼블릭AI는 클라우드 기반 '지속 가능한 AI 관리 플랫폼' 및 LLM 플랫폼에 대한 사업 전반에 걸쳐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일권 클로잇 클라우드컨설팅 총괄 상무는 "클로잇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역량과 퍼블릭AI의 AI 기술 역량이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AI 플랫폼 사업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