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맞춤형 컨설팅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자문단, 희망복지지원단, 읍면장, 복지업무 담당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추진했다고 9일 밝혔다.
컨설팅은 지역단위 보건복지 기반 확대와 복지인력 강화 등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심화 컨설팅을 신청하여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보건사회연구원, 동국대학교 교수로 구성된 자문단은 함양군의 기본계획을 토대로 지역 특성, 추진 인력 여건, 복지 수요 등을 분석하고 사업추진 기반(조직, 추진체계 등)에 대한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했다.
◇ 함양군 로컬푸드연합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 (사)함양군장학회는 지난 8일 함양군 로컬푸드연합회 김석곤 회장 외 회원들이 함양군을 방문해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관내 150여 개 농가·업체에서 참여하는 함양군 로컬푸드연합회는 5개소의 로컬푸 행복장터(함양산삼골휴게소, 함양휴게소 상·하행선, 상림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1000여 품목이 입점하여 함양군 농·특산물을 알리는 데 일조를 하고 있다.
특히 매년 참여 회원들이 수익금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연합회는 행복장터 참여 농가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장학금이 군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등 지속적으로 함양 교육 발전에 관심을 두고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