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부산국제공연예술제 댄싱제너레이션 함께하세요"
금정문화재단, 참가자 모집
이달 21일까지 60명 내외
시민 참여형 퍼포먼스
[부산=뉴시스] 작년에 개최된 부산국제공연예술제 모습. (사진=금정구 제공) 2024.07.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국제공연예술제는 매해 시민 주도형 축제를 위하여 개막식에 시민 참여형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는 '동행, 나아가다'라는 예술제의 주제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댄스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댄싱제너레이션' 프로그램은 정규적인 사전 워크숍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운영해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되는 것을 중점과제로 삼고 있다.
올해는 사전 워크숍 6회, 합동 연습 1회, 정식 공연무대 1회 등 8회의 정규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이 문화를 중심으로 모여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 또한 마련된다.
모집은 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네이버 폼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총 60명 내외이다. 금정구에 거주하거나 금정구에서 활동하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정하며, 8월3일에 첫 워크숍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모든 축제의 중심은 시민이고 축제의 가장 화려한 개막식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며 "2024 부산국제공연예술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이번 시민 참여 개막 퍼포먼스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올해 부산국제공연예술제는 9월28일과 29일 이틀 동안 온천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