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우, 컴백 하자마자 입대 소식 "9월2일 군대가요"
[서울=뉴시스] 가수 유승우. (사진=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팝뮤직) 제공) 2024.01.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싱어송라이터 유승우가 오는 9월2일 입대한다.
유승우는 26일 MBC 라디오 '이석훈의 브런치카페'에 게스트로 나와 새 앨범 발매와 함께 입대 소식을 전했다.
일일 DJ로 나선 작곡가 겸 가수 윤상이 "입대 날짜가 나왔다고 들었다"며 질문하자 유승우는 "9월2일에 입대한다. 미리 음악을 만들어놓고 있다"고 답했다.
유승우는 지난 25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플레이리스트'(playlist)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윤상이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유승우가 작사·작곡한 노래 총 4곡이 수록됐다.
동명의 타이틀곡 '플레이리스트'는 영원히 이어질 것만 같은 순간을 표현한 미들템포 팝 장르곡이다.
수록곡으로는 어반 R&B 감성의 '하우 어바웃 유'(How about you)와 유승우가 직접 기타를 치며 원테이크로 녹음한 '우리가 나눈 사랑만큼', 싱어송라이터 치즈가 피처링한 '인 더 무드'(In the mood)가 실렸다.
유승우는 이날 서울 홍대에서 열리는 '라이브 클럽 데이'에서 신곡을 선보인다. 이후 입대 전까지 '플레이리스트'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