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이승화 군수, 노인맞춤돌봄 수행기관 간담회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지난 30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수행기관 간담회’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수행기관 4개 센터장과 사회복지사 등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지난 23일 개최한 ‘생활지원사와의 소통 간담회’의 연장 선상으로 추진됐다.
특히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과 종사자 간 소통 활성화와 수행기관 애로사항 청취,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의견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 안부 확인, 생활안전 점검, 보건복지 정보 제공 등을 통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 산청군 ‘2025 산청방문의 해’ 홍보 박차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2025 산청방문의 해’ 선포 이후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산청군은 최근 전남 장흥군에서 열린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찾아 ‘2025 산청방문의 해’를 홍보했며, 산청군 관광캐릭터인 ‘산 너머 친구들’ 부채를 나눠줘 무더위에 지쳐있는 관광객에게 호응을 얻었다.
한편 산청군은 이번 홍보를 계기로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와 타 지역 행사, 축제 현장을 찾아 홍보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 산청군새마을회,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새마을회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덕산시장, 단성시장, 산청시장을 순회하며 읍면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여해 에너지 절약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홍보했다.
특히 에어컨 온도 1도 올리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폐휴대폰 반납, 불필요한 전기 제품 플러그 뽑기 등 생활 속 실천에 대한 참여를 호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