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파리 패럴림픽 아프리카TV서 무료 생중계"
국내 온라인 플랫폼 중 장애인 패럴림픽까지 유일하게 중계
[서울=뉴시스]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는 SOOP이 '2024 파리 패럴림픽'을 아프리카TV에서 8일까지 무료로 생중계한다. (사진=SOOP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는 SOOP이 '2024 파리 패럴림픽'을 아프리카TV에서 8일까지 무료로 생중계한다고 1일 밝혔다.
하계 파리 올림픽에 이어 장애인 국가대표팀이 출전하는 패럴림픽까지 모두 생중계하는 국내 온라인 플랫폼은 아프리카TV가 유일하다.
패럴림픽(Paralympic)이란 '비장애인 올림픽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의미로,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에 따르면 ‘나란히, 함께’라는 뜻인 그리스어 접두사 파라(para)와 올림픽(Olympic)을 합친 표현이다.
이달 28일(현지 시각)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달 8일까지 열리는 2024 파리 패럴림픽은 182개국에서 4400여 명이 참가한다. 22개 종목으로 549개 세부 경기가 펼쳐진다. SOOP은 이번 패럴림픽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83명이 참가하는 양궁, 배드민턴, 탁구, 유도 등 17개 종목의 주요 경기를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 유저들은 유료 구독이나 회원 가입 없이도 원하는 지상파 3사에서 중계하는 방송을 골라서 볼 수 있고, 내가 좋아하는 스트리머와 함께 실시간 채팅으로 응원하면서 올림픽 경기를 즐길 수도 있다.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 2024 파리 패럴림픽 모든 경기는 각 방송국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으며, 패럴림픽 공식 방송국에서 주요 경기 일정 등 패럴림픽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SOOP은 이번 파리 패럴림픽을 앞두고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파리 패럴림픽 페스티벌’ 3x3 휠체어농구대회를 중계하는 등 장애인 스포츠 콘텐츠 중계권 및 시청권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SOOP은 올해 2월부터 아프리카TV에 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 방송국을 개설해 '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를 시작으로 현재 대회가 진행 중인 '2024 전국장애인역도대회’를 생중계하는 등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강화해 왔다.
SOOP은 장애인 스포츠 외에도 장애인들이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대회 개최와 콘텐츠 제작·송출 등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이민원 SOOP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많은 유저들이 아프리카TV에서 장애와 편견을 딛고 경기장에서 감동의 드라마를 써 줄 자랑스러운 우리 선수들을 함께 응원하고 격려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