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국내 첫 '인도 대표지수 인덱스 펀드' 출시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KB자산운용이 국내 처음으로 인도 대표지수에 투자하는 인덱스 펀드인 'KB스타 인도 니프티(Nifty)50 인덱스 펀드'를 선보였다.
9일 KB운용에 따르면 지난 6일 출시한 이 펀드는 인도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니프티(Nifty)50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니프티50 지수'는 인도증권거래소(NSE) 상장 주식 중 시가총액이 크고 유동성이 풍부한 상위 50개 우량종목으로 구성한다.
기존에 니프티50 지수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상품(3종)은 있었지만 인덱스 펀드는 이번이 처음이다. 앞으로 ETF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인도 투자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수의 대표 편입종목은 인도 1위이자 글로벌 4위 민간 은행기업 HDFC은행(11.0%)을 필두로 석유화학·유통 대표기업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9.2%), 클라우드 서비스 선두업체 인포시스(6.1%), 인도 1위 담배 제조업체 ITC(4.1%) 등이다.
산업분류별 비중(7월 말 기준)은 금융(33.2%), IT(15.1%), 에너지(11.6%), 경기소비재(9.2%), 필수소비재(7.3%) 순이다.
인도는 14억명에 달하는 풍부한 인구를 바탕으로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내수시장을 보유한 국가다. 인프라 투자와 제조업 육성, 화폐개혁 등을 핵심으로 하는 ‘모디노믹스’ 정책이 경제와 주식시장의 상승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국내총생산(GDP) 규모 5위였던 인도는 2027년 '톱3' 국가로 도약할 전망이다.
이석희 KB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스타 인도 Nifty50 인덱스펀드'를 활용하면 액티브 펀드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인도의 대표기업에 쉽게 투자할 수 있다"며 "특히 연금자산으로 인도 시장에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효율적인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환헤지형(H), 환노출형(UH)으로 나뉘며,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우리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