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오르고 함양' 황석산 시범 산행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지난 26일 진병영 군수를 비롯한 업무 관련 부서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GO) 함양’ 앱 사전 점검을 위하여 황석산 시범 산행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산행에서 모바일 앱 시·종점 인증, 정상 인증 등 앱 작동 여부와 함께 등산로 및 안내판 정비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 지난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관내 1000m 이상 명산에 대해 부서별 시범 산행을 통해 앱 실행, 등산 편의 시설, 기타 불편 사항 등 내년 앱 정식 오픈을 위해 문제점 및 보완 사항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함양군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GO) 함양’은 내년 1월부터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며, 관내 1000m 이상 15개 명산을 등산하여 모바일 앱에 인증하면 완등 개수에 따라 상품권 또는 기념품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6개 산 완등 시 함양사랑상품권을 15개 산 완등 시 기념품(메달)을 증정한다.
◇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함양군지부, 소비자 교육 성황리에 마쳐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경남 함양군지부(회장 이금순)는 지난 8월 12일부터 27일까지 함양읍 회의실에서 ‘찾아다니는 소비자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찾아다니는 소비자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접근해 강매와 고가 판매로 폭리를 취하는 지능적인 전화금융사기(보이스 피싱), 방문판매(떳다방) 등의 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마지막 교육은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하는 함양경찰서 수사과 이지혜 경장이 진화하는 전화금융사기의 실제 피해 사례를 통한 생생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 소비자연합 함양군지부 이금순 회장은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정에 약한 마음을 이용하여 강매와 고가 판매로 폭리를 취하는 방문판매(떳다방) 피해 예방에 대해 교육했다.
◇ 함양군 지역자율방재단 심폐소생술 교육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11개 읍·면 방재단장, 단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방재단의 재난 대응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전문교육(심폐소생술)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재난 예방 및 대응 중 위급상황(심정지)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CPR), 자동 제세동기(AED)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이뤄졌다.
한편 함양군 자율방재단은 11개 읍·면에서 여름철 호우·태풍·폭염 등 다양한 재난상황에서 예방 및 대응 활동을 펼치며, 함양군의 안전을 지키는 큰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