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 2024' 홍보대사에 가상아이돌 나이비스
나이비스를 주인공으로 한 티저 영상 화제
[서울=뉴시스]나이비스 이미지. 2024.10.04. (자료=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차강희)은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디자인 행사 '서울디자인 2024'에서 버추얼 K-팝 아티스트 '나이비스(nævis)'와 함께한다고 4일 밝혔다.
재단은 나이비스를 활용하기 위해 ㈜SM엔터테인먼트와 디자인·문화 행사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나이비스는 SM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로 지난달 10일 음원 공개를 통해 정식 데뷔했다. 서울디자인 행사에서 가상 아이돌이 홍보 대사로 위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재단은 DDP 전역에서 나이비스를 찾아 인증하는 행사를 열어 서울디자인 2024를 홍보할 계획이다.
사전 홍보를 위해 배포한 서울디자인 2024 영상에서는 미래 도시의 일부처럼 보이는 DDP를 배경으로 나이비스가 문을 열고 등장한다.
개막식 무대에서 나이비스 축하 공연이 열린다. DDP 외벽에서 펼쳐지는 개막식은 새로운 한류 스타의 등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서울디자인재단 차강희 대표이사는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격변하는 시대에 서울디자인 2024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K-팝의 새로운 주인공이 될 나이비스와 함께하는 올 행사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