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11일부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등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오는 1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보건소, 보건지소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 13곳에서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전면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접종 대상자는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65세 이상 연령층(1959. 12. 31. 이전 출생자), 생후 6개월 이상의 면역저하자 및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등 고위험군이며, 접종비는 무료이다.
접종에는 유행하는 바이러스에 효과적인 JN.1 기반 화이자·모더나 백신이 활용되며, 과거 접종력과 상관없이 마지막 접종 일로부터 최소 3개월(90일) 이후 1회 접종으로 접종이 완료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연내 1회 접종으로 완료되면서 질병관리청에서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의 동시 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접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보건소, 보건지소 및 지정의료기관에 백신 보유 여부를 확인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 함양군, 65세 이상 어르신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행사 일정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2024-2025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올겨울 유행에 대비해 인플루엔자(독감)에 걸릴 경우 중증으로 이어질 위험이 높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오는 1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65세 이상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대상은 1959. 12. 31. 이전 출생자로 함양군민은 지역 특성상 65세 이상 연령 구분 없이 10월 11일(금)부터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장소는 보건기관(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및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 함양한들 자율상권조합-진주 상인연합회 MOU체결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한들 자율상권조합과 진주 상인연합회는 4일 함양 한들거점센터 5층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이현근 함양한들 자율상권조합 이사장, 홍혁 진주 상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지역 내·외빈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체결식 이후에는 두 단체 관계자들이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스탬프 투어를 통해 상권 내 여러 상점을 둘러보며 현장을 체험하고, 이후 진행된 산삼축제장 자유 관람 시간도 가졌다.
한편 함양한들 자율상권조합은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오는 6일 창원 봉곡시장 상인회, 7일 고성시장 상인회와도 연달아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