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소년재단, 노사협의회…ESG경영실천 공동선언
[군포=뉴시스] 군포시 청소년재단은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을 열었다. (사진=군포시 청소년재단 제공) 2024.10.16. [email protected]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 청소년재단이 최근 노사협의회 개최와 함께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공동 선언식을 열었다.
16일 청소년재단에 따르면 재단은 전날 대표이사실에서 노사협의회 개최와 함께 ESG 실천 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들은 재단의 지속 가능한 발전 도모와 사회적 책임 실천을 약속하고 근로자의 복지와 권리 보장 등 건강한 환경 조성에 주력하기로 했다.
또 ▲청소년과 시민의 지속적 성장에 직결되는 핵심 가치의 인식 ▲기후변화에 대응한 청소년 사업 구축 ▲지역사회와 상생협력과 공공책임 실현 ▲민주적인 경영시스템 구축과 윤리경영 추진 실현 등을 결의했다.
특히 성장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인식·실천하는 것은 재단의 책임이며 청소년 분야를 넘어 사회적 책임 실현과 지역 상생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에도 주력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재단은 지난해 ESG 경영을 중장기 발전 전략과제에 반영하고 종합계획 수립과 함께 핵심성과 지표 반영, 중간관리자 ESG 교육 강화, 청소년 친환경 프로그램 확대, 노사협의회 정기적 개최 등을 적극적으로 실천·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